EXCOME (주) 엑스컴 인터내셔널

맨 위로

EXCOM NEWS

뉴스

[전시소식] 국내 유일의 레이저기술 전문전시회 제6회 ‘레이저코리아 2015’ 개최
2015.06.12 조회수 2934

국내 유일의 레이저기술 전문전시회인 “레이저코리아 2015”가 오는 7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전시관에서 개최된다

한국레이저가공학회와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레이저코리아는 첨단 레이저기술, 최신장비 및 부품 거래를 위한 레이저 전문 전시회로 다양한 수요산업과 교류·협력 할 수 있는 비즈니스 장이다.

전시회에는 레이저발진기, 레이저가공기술 및 장비, 계측 및 분석 장비를 비롯하여 광학렌즈, 전원장치 등 주변기기와 그 응용분야에서 5개국 40여개의 기업(관)의 다양한 레이저 기술 및 제품이 출품된다.

산업용 레이저 분야 선도기업인 “TRUMPF”는 커팅, 스트럭쳐링, 어블레이션 등 마이크로 생산기술분야에 적합한 맞춤식 고체레이저인 TruMicro 초단펄스레이저와 금속, 플라스틱, 유리, 세라믹 및 유기재료 등에 다양한 마킹작업이 가능한 TruMark 마킹레이저를 주력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금년 “Lasers for Any Material, Any Process, Any Application”이라는 주제로 참가하는 코히런트는 비용과 공간에 민감한 어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작업에 적합한 Diamond J-Series와 얇은 금속 커팅·웰딩에 최적화된 HighLight FL Series, 마이크로 전자 패키징 미세가공에서 최고의 성능을 갖춘 AVIA NX 등 신뢰성 있는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레이저 마커부문의 fist mover인 “EO technics”는 CSM, Wafer Marker와 각종 Laser Sources등의 신개발품 전시를 통해 반도체, 통신, PCB, FPD 분야에서 새로운 수요창출 기회를 제공 할 것으로 보인다.

레이저분야 30년 이상의 경험을 갖고 있는 “Rofin-baasel”은 팸토초 레이저(StarFemto) 뿐 아니라, 투명/취성재료에 적용 가능한 최첨단 절단 솔루션인 Rofin SmartCleave FI Integration Package를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이는 레이저의 필라멘트를 이용해 부서지기 쉬운 재질이나 투명한 재질을 일체형 공정을 통해 빠른 속도로 분리할수 있는 기술이다.

레이저 전문 기업인 “유로비젼레이저”는 레이저 용접, 열처리, 클래딩, 솔더링 및 마이크로, 나노기술 분야의 레이저 플라스틱 용접장비, 레이저 발진기, 레이저 안정장비 등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에는 기업 외에도 한국광기술원, 기계연구원, 레이저시스템산업지원센터, 레이저응용기술센터 등 레이저분야 국내 주요기관도 참가하여 최신 연구성과는 물론 국내 레이저산업동향을 파악할 수 있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레이저코리아는 제품의 고부가가치화의 핵심기술인 레이저기술은 물론, 나노/마이크로/첨단세라믹 등 6개의 신기술분야 전시회가 역대 최대규모인 18개국 350개사 600부스 규모로 합동 개최된다.

최첨단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한 나노소재/소자/장비 등이 전시되는 “제13회 나노융합대전”, 소형화 · 지능화를 위한 마이크로 및 MEMS의 “제8회 마이크로나노시스템전시회”, IT · BT · ET 등의 핵심기능을 발휘하는 미래소재인 첨단 세라믹 소재와 장비 등이 출품되는 “제5회 첨단세라믹전시회”, 국내외 우수 3D프린팅 기술/제품과 의공학분야의 다양한 기술을 볼 수 있는 “PROTOKOR" 및 ”Bionics“가 이에 해당된다.

레이저코리아 운영위원장인 한양대학교 이세헌 교수는 “지난 2010년, 레이저코리아가 첫선을 보인 이래로 매년 질적·양적으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금년 6회째를 맞는 2015 레이저코리아에서 레이저분야 종사자들과 다양한 산업의 바이어들간 뜻깊은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단 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레이저코리아는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6월 30일까지 홈페이지(www.laserkorea.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