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OME (주) 엑스컴 인터내셔널

맨 위로

EXCOM NEWS

뉴스

[전시소식] 산업부-미래부, 나노코리아 2015 개최
2015.07.02 조회수 2509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나노기술의 연구성과 확산 및 나노기업의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고자, 7월 1일(수)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나노코리아 2015’를 공동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3주년을 맞이하는 ‘나노코리아 2015’는 세계 3대 나노행사 중의 하나로, 나노분야의 연구성과가 다양한 산업분야와 접목되어 창조경제를 이끄는 교류·협력의 장(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3대 나노전시회(규모순) : Nano Tech Japan(日), Nano Korea(韓), Techconnect world(美)

본 행사는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18개국의 최첨단 나노기술과 응용제품을 전시하는 나노융합대전과 나노분야의 세계석학과 2,000여명의 나노연구자가 참석하여 연구성과를 교류하는 심포지엄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노융합대전에서는 18개국 394개 기업(기관)이 총 565개 부스를 설치하여 첨단 기술·제품을 전시하였으며, ‘T2B 시연장’ 등 다양한 특별 전시관과 함께, ‘나노제품 수요·공급자간 상담회’와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나노분야외에 마이크로멤스, 첨단세라믹, 레이저, 3D프린팅 기술, 바이오닉스 등 총 6개 분야 전시회를 합동 개최하여 산업기술 간 교류협력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심포지엄에서는 ‘나노기술, 창조경제의 원동력’ 이라는 슬로건 하에 12개국 121명의 초청 강연을 포함하여 총 1,133편의 연구성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유네스코 지정 ‘세계 빛의 해’를 기념하여 국내외 대표적 연구자들이 빛을 활용한 나노기술의 연구성과를 특별 강연하며, 우리 생활을 바꾸는 나노기술에 대해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알기 쉬운 강연과 실험 등 교육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 UNESCO의 결의와 추천에 의해 UN 총회에서 2015년을 ‘세계 빛의 해(IYL)’로 지정

이와 함께, T2B 특별전시관내에 나노하우스를 설치하여 실생활 속에 적용되는 나노기술 및 제품에 대한 홍보도 진행한다.

또한 아시아에서의 나노기술 및 산업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한·중·일의 대표적 나노 전문기관 간에 최초로 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 (한)나노기술연구협의회, (중)국가나노과학기술센터, (일)일본나노테크집행위원회

특히 올해는 나노기술의 산업화를 촉진하고자 산업화 세션을 신설하여 디스플레이, 에너지, 자동차 분야에서 나노기술의 산업 적용에 관한 현황과 전망을 수요기업 관점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미래부 이석준 차관, 산업부 황규연 실장, 노영민의원, 민병주의원 등 나노관련 국내외 주요 인사 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나노산업 유공자 및 우수기술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되었다.

산업기술분야에서는 ‘인쇄전자 저온공정용 은나노잉크’를 출품한 ㈜파루가, 연구혁신분야에서는 최성율 한국과학기술원 교수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고, 그 밖에 산업부 장관상(5점), 미래부 장관상(5점) 등이 수여되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