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OME (주) 엑스컴 인터내셔널

맨 위로

EXCOM NEWS

뉴스

[전시소식] 세상에 없던 IT 액세서리…KITAS 2015, IT 액세서리 Top 10 소개
2015.08.17 조회수 2961

스마트폰 사용에서 액세서리는 필수가 되었다. 스마트밴드로 운동량을 측정하고, 셀카봉이나 셀카렌즈로 사진을 촬영하고, 이어폰이나 블루투스를 통해 노래를 듣고, 게임패드를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한층 다이내믹한 게임을 즐기는 등 이제 액세서리 없는 모바일 삶은 상상할 수 없게 되었다.

8월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제5회 IT액세서리·주변기기전 2015’ (이하 KITAS-키타스 2015)(www.kitas.kr)가 우리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온 IT액세서리 Top 10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아이쓰리시스템 열화상 카메라 ‘Thermal Expert’
한달 반 동안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메르스 사태 당시 모든 다중이용시설에는 열화상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었다. 가격이 고가인 만큼 소규모 건물 및 사업장에서 별도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다. 아이쓰리시스템(www.i3-thermalexpert.com/ko)에서 국내최초로 출시한 스마트폰 전용 열화상카메라 ‘Thermal Expert’는 가격도 저렴하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열화상 영상 및 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24g의 가벼운 무게, 작은 크기로 휴대성을 극대화했고, 사진촬영 및 동영상 녹화의 기능도 제공한다. 활용 분야도 다양하다. 사냥시 동물탐지를 할 수 있고 가정에서는 콘센트 및 전자제품 과부하 확인, 헬스케어 분야에서는 신체 부위별 온도 차 확인 및 환부 온도 확인, 건축분야에서는 창, 문틈의 외부 공기 침투 확인, 지붕과 옥상의 방수 검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앱세서리이다.
 
미케어코리아 스마트컵 ‘컵타임(Cuptime)’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물의 양은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꼭 체크해야 하는 부분이다. 미케어코리아(www.mecarekorea.com)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한 스마트컵 ‘컵타임(Cuptime)’은 하루에 섭취해야 할 물의 양을 쉽게 체크할 수 있게 해준다. 압력 전달 센서, 사람의 터치에 반응하는 터치센서, 심지어 물을 마셨는지, 버렸는지 알 수 있는 센서 등 여러 가지 스마트센서로 구성되어 있어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블루투스 4.0을 기반으로 앱과 연동되어 매일 마셔야 하는 음수량과 음수 시간을 신체에 맞게 합리적으로 설계하기까지 하는 똑똑한 제품이다. 컵타임은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 필수품이다.
 
아이리시스 ‘락킷(LOCKIT)’
영화에서 눈을 스캔하여 보안구역의 문을 여는 장면을 한번씩은 본 적 있을 것이다. 일반 회사나 가정에서도 홍채인식의 방법으로 소중한 정보를 지킬 수 있는 USB 메모리가 있다. 아이리시스(www.irisys.co.kr) ‘락킷(LOCKIT)’은 초소형 홍채인식 카메라가 탑재되어있어 홍채인증을 거쳐야만 USB메모리가 사용 가능하게 된다. 홍채인식에 걸리는 시간은 외부 환경에 따라 0.2~0.8초, 인식거리는 5~25cm이고 16G/32G 두 가지가 있으며, 커넥터는 마이크로USB로 되어있다.. 홍채를 이용한 OTP도 선보일 예정으로, 락킷을 통해 기존 보안OTP보다 핀테크에 걸맞은 안정적인 금융거래를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줄루코리아 세계 최초 디지털이어폰 ‘Z:ero’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한다. 음악 파일 포맷이 MP3 이후 디지털 음원파일이 메인소스가 되면서 DAC에 대한 관심과 제품 출시가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 DAC이란 Digital to Analogue Converter의 약자로 ‘댁’이라 칭하며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바꿔주는 기기를 말한다. 줄루코리아(www.zorloo.co.kr)의 ‘Z:ero’ 이어폰은 세계최초의 마이크로USB로 연결되는 내장형 DAC 이어폰이다. 3.5mm 스테레오 미니 단자가 아닌 마이크로USB를 통해 디지털 오디오를 DAC과 이어폰 엠프를 통해 고음질의 음향을 추가 기기없이 바로 들을 수 있다. Z:ero에는 이어폰의 리모컨에 USB프로세서와 DAC을 내장하여 음질 향상은 물론 출력도 2배이상 좋아 진다. Z:ero는 세계적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단 4일만에 목표액을 달성하였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담정보통신의 스마트밴드 ‘FIOTI’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에서의 필수품이 되었다. 운동 목표량을 설정하여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이 되는 내 손목의 개인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것이다. 이담정보통신(www.fioti.co.kr)의 스마트밴드 ‘FIOTI’는 칼로리 계산을 통해 개인의 신체에 맞게 소비되는 칼로리 소모량을 관리할 수 있으며, 수면 패턴 체크, 스마트폰의 다양한 이벤트 도착을 진동으로 알려주고, 분실방지, SOS 안심 서비스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캠온&스마토그래피의 ‘캠온’(Cam.ON)’
스마트폰의 카메라 역시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의 하나이다. 셀카봉, 셀카렌즈, 셀카리모컨 등 다양한 사진촬영 액세서리들이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전문가 수준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캠온&스마토그래피(www.camonlens.com)의 ‘캠온’(Cam.ON)’은 스마트폰 케이스와 4개의 렌즈(광각,망원,초광각,어안/접사), 스트로브(LED플래시), 홀더로 구성되어 있다. 촬영 상황에 맞게 렌즈를 교환할 수 있고 스트로보 역시 탈부착이 가능해 어두운 환경에서의 촬영이나 셀카 촬영도 가능하다. 또한 홀더 내부에는 2개의 렌즈를 보관 할 수 있다.
 
한국엡손 스마트글래스 ‘모베리오 BT-200’
영화에서 보던 가상현실 세상, 더 이상 먼 미래의 일이 아니다. 스마트글래스만 착용하면 악보를 볼 필요없이 피아노 건반의 위치를 알려주고, 따로 설명서를 찾아보지 않더라도 내손으로 자전거 수리 하는 법도 알려주고, 심지어 비행기 조종법까지도 알려주는 스마트글래스가 있다. 프린터 전문 글로벌 기업인 엡손도 IT액세서리 시장에 뛰어들었다. 한국엡손(www.epson.co.kr)에서 선보인 ‘모베리오 BT-200’ 스마트글래스이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0이며, 카메라/블루투스/모션 센서(GPS, 가속도 센서, 자이로, 나침반 센서) 기능 등을 탑재했다. 미라캐스트(Miracast)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영상을 모베리오 BT-200으로 볼 수 있다. 무선 미러링 어댑터(별매품)를 활용하면 TV 셋톱박스 및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HDMI 출력 단자가 있는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국후지필름 스마트폰 전용 프린터 ‘인스탁스 쉐어 SP-1’
스마트폰으로 함께 찍은 사진을 공유하려는 욕구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SNS를 통한 사진 공유는 간편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기억에서 사라지기도 쉽다. 사진 인화 전문 글로벌 기업인 한국후지필름(www.fujifilm.co.kr)에서도 소중한 사진을 출력하여 보관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프린터인 ‘인스탁스 쉐어 SP-1(instax SHARE)’을 출시했다. 스마트폰 안의 디지털 사진을 언제 어디서나 바로 뽑을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나만의 사진관인 셈이다. WiFi로 최대 8명까지 동시 접속하여 단 16초 만에 아날로그 사진이 출력되어 나오게 된다.
 
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 저주파 자극기 ‘닥터뮤직(Dr.MUSIC)’
‘건강’, ‘장수’ 등의 키워드가 급부상하며 모바일 헬스케어가 이슈가 되고 있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시간과 공간, 장소 등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내 손안의 주치의인 셈이다. 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www.smd21.com)에서 출시한 ‘닥터뮤직(Dr.MUSIC)’은 음악의 다양하게 변하는 비트 크기에 상응하는 강도의 전기적 자극을 전극패드를 통해 사용자의 신체에 가하는 저주파 자극기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신경이나 근육에 강제운동을 시켜준다. 음악마다 매번 새로운 파형이 발생하면서 저주파 자극에 대한 내성이 적게 생기게 되며, 춤을 추듯 지루하지 않게 음악으로 통증을 풀 수 있다.
 
와이드벤티지 ‘모션펜(MOTIONPEN)’
터치펜도 점점 진화하고 있다. 1세대 터치펜은 단순한 정전식 터치펜으로 터치와 글씨쓰기 정도의 기능만 있었다. 2세대 터치펜은 배터리가 내장되어 블루투스로 연동하여 사용하는 전문가용 터치펜 이었다. 와이드벤티지(www.widevantage.com)에서 출시한 ‘모션펜(MOTIONPEN)’은 배터리와 블루투스 페어링이 필요 없는 3세대 터치펜이다. 화면이 작은 아이폰 상단에 모션펜을 위치시키면 가리키는 부분이 자동으로 줌이 되는 에어렌즈(Air Lens) 기능과 펜을 뒤집으면 지우개 기능으로 전환된다. 또한 펜이 화면에서 멀어지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파워세이빙(Power Saving) 기술 등 소프트웨어에 구현된 특허 기술에 의해 터치 없이 공중에서의 펜 위치와 놓인 각도를 파악하여 동작한다.

KITAS Top10 2015
위에서 소개한 10개의 제품은 KITAS Top10 2015(키타스탑텐2015)에 선정된 제품들이다. KITAS Top10은 우리의 일상 생활을 보다 스마트하게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스마트 디바이스들로 구성되었다. 헬스케어, 웨어러블, 보안, 세계 최초, 사진 등의 키워드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10개의 제품은 KITAS 2015 전시 기간 중 KITAS Top10 Zone에 전시되어 언론과 관련업계 관계자들에게 집중적으로 소개되며, 전시 종료 후 관련 매거진과 언론에 리뷰 기사의 형태로도 일반인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아쉽게도 선정되지 않은 후보 제품 중에는 최대 25배율로 확대해 볼 수 있는 제이피케이(www.exmall.co.kr)의 스마트폰 전용 현미경 카메라 J CAM과 앱을 이용 전자제품의 전원을 원하는 시간대에 차단 또는 허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파워(www.insightpwr.com)의 IoT(사물인터넷)제품 스마트타이머 콘센트, 스마트폰에 연결해 음식의 염도와 온도를 측정 할 수 있는 템퍼스의 염도계 셀리 등이 있었다.

세상에 없던 IT액세서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키타스 2015’는 8월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코엑스 전시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130기업 250부스의 참가로 개최된다.

키타스 2015에는 일반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KITAS 전시회의 최대 이슈인 KITAS Bag(키타스백) 이벤트는 스마트글래스, 스마트밴드, 모바일디바이스 전용 백팩, 블루투스헤드폰,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브랜드의 IT액세서리와 주변기기들을 담아 3일간 총 700명에게 행운을 나눠주고, 8월 22일(토) 단 하루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키타스걸 포토타임 행사는 레이싱모델 허윤미가 선정되었다.

KITAS 2015의 관람신청은 8월 19일(수)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itas.kr)와 모바일 홈페이지(m.kitas.kr)에서 관람신청을 하면 입장료(5,000원)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행 사 명 : 제5회 IT액세서리·주변기기전 2015 / KITAS 2015
 Korea IT Accessory & Smart Device Show 2015
동시개최 : Smart Sound Show(스마트사운드쇼) / Smart+Car Accessory Show(스마트카액세서리쇼)
주 제 : More than you Imagine! (당신의 상상을 넘어!)
기 간 : 2015.8.20(목)~22(토) / 3일간
시 간 : 오전10시 ~ 오후 6시(22일은 5시까지)
장 소 : 코엑스 C홀 (3층)
규 모 : 130여 업체 250부스 (5,164㎡)
홈페이지 : www.kitas.kr m.kitas.kr

출품품목
- 스마트폰/태블릿 : 케이스, 파우치, 보호필름, 방수팩, 거치대, 터치팬, 충전기기, 모바일 프린터, USB케이블, 젠더, 보조배터리, 무선충전, 태양광 충전기. 폰줄, 차량용 거치대, 차량용 충전기, 셀카봉, 셀카 렌즈, 관련기술 등
- 데스크탑/노트북 : 보호필름, USB 허브, 가방, 키보드, 키스킨, 마우스, 마우스 패드, 케이블, 프리젠터, 충전기, 스피커, 웹캠, 쿨링패드, 저장장치. 메모리카드, 리더기, 게임기어 등
- 퍼스널 음향기기 : 스피커, 헤드셋, 이어폰, 블루투스 & 핸즈프리 용품, 관련기술 등
- 카메라 액세서리 : 렌즈, 삼각대, 배터리, 플래쉬, 후드, 파인더, 스트랩 등
- 웨어러블 디바이스, 앱세서리, IoT(사물인터넷) 제품 & 서비스
- 기타 : 웨어러블 디바이스, VR 디바이스, Beacon(비콘)제품, IoT(사물인터넷) 관련 제품, Miracast 관련 제품, 앱세서리 등
- 스마트카 액세서리 : 스마트키 케이스/시스템, 커넥티드카 서비스/솔루션, 블랙박스, 카미러링, 내비게이션, TPMS센서, HUD제품, 하이패스 단말기, 원격시동경보기 제품 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