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OME (주) 엑스컴 인터내셔널

맨 위로

EXCOM NEWS

뉴스

[전시소식] 민군기술협력박람회, 대통령 축사와 함께 성공적으로 열려
2015.02.16 조회수 3199
‘민군기술협력 박람회’가 14년 5월 29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국방부와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위사업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박근혜 대통령이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발표했다.
 
`대통령 축사`,29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민군기술협력박람회`는?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민군기술협력 박람회’에 참석해 국방 전시물을 둘러보고 있다.


‘민군기술협력 박람회’는 전시 및 학술회의, 부대행사로 나누어지며, 전시장 구성은 3개의 주제를 바탕으로 꾸며졌다.  

전시장은 민군기술협력의 개념과 성과를 설명한 ‘민군기술협력관’, 선진병영의 모습과 군사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국민체험관’, 지상우주항공분야 대표 체계기업과 협력업체와의 상생의 모습을 보여주는 ‘기업전시관’ 으로 나눠져있다. 또 민간업체와 군이 기술협력으로 개발한 첨단 로봇, 무기, 군사장비 등이 전시돼 있다.  
 
`대통령 축사`,29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민군기술협력박람회`는?
29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민·군 기술협력 박람회에서 FA-50이 전시되어 있다.

이밖에 직업 체험행사인 ‘방방내일JOB콘서트’와 ‘청년 창업경진대회’등이 개최되며 주말에는 가족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국방부의장대의 의장시범 및 특공무술 시범 등의 부대행사도 펼쳐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민군기술협력박람회 홈페이지(www.kde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