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OME (주) 엑스컴 인터내셔널

맨 위로

EXCOM NEWS

뉴스

[전시소식] 경향 하우징페어 2015…한국 최대 규모의 주택 인테리어 전시회
2015.02.25 조회수 2773

한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저명한 건축 박람회인 ‘경향 하우징페어 2015’(Kyunghyang Housing Fair 2015)가 2015년 2월 26일(목)부터 3월 2일(월)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경향 하우징페어는 한국 최초의 건축관련 박람회로서 건축, 건설, 인테리어, 리모델링 관련 최대규모의 박람회다.

올해 박람회에는 일본, 중국, 몽골,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필리핀 및 기타 많은 국가에서 수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 건축자재 관련 국내외 유명 업체들과 주택 건설/인테리어(2500여 부스)관련 700여 업체도 참가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교외 주택, 구조자재, 지붕 재료, 석재, 바닥자재, 인테리어 자재, 건물 외장재, 목재, 가구, 건축공구, 도료, 방수자재, 조경시설물, 조명기구, 전기설비자재 등이 전시된다.

특히 ‘리빙 앤 라이프스타일’ 전시관에서는 프리미엄 인테리어 공간과 고급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실은 국내외 유명업체들로부터 엄선된 우아한 홈스타일링 컬렉션과 브랜드제품으로 꾸며져 관람객에게 감각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의 공간을 선사할 것이다. ‘교외주택 모델 하우스 특별 전시관’에서는 맞춤형으로 제작된 꿈의 주택(dream house)이 전시된다. 이밖에 ‘사인&디지털 디자인 특별 전시관’에는 프린팅 및 사인보드 업체들의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에는 정부기관과 관련 협회들이 올해 주택시장 및 건축자재업계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일련의 세미나도 준비돼 있다. ‘국토건설교통부 관계자가 말하는 2015 주택시장 이슈’라는 제목의 세미나에서는 포괄적인 건설안전 강화 조치들과 부동산 중개 및 보상시스템 정상화를 위한 해결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가치 있고 즐거운 생활로의 도약, 그린 리모델링’ 세미나에서는 그린 리모델링 관련 정부 정책, 사례, 효과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2015 방화 건물 자재’ 세미나에서는 방화구조물 관련 품질관리 해법과 건물화재 안전조치 방안에 대한 발표가 있다.

‘경향 하우징페어’는 ‘국제 인증 박람회’로 정부 승인을 받았으며 해외 주요 국가에서 많은 바이어들이 방문하고 있다. 또한 일본, 터키, 인도네시아 등의 건축박람회 홍보업체들과 기타 지역의 리크루팅 에이전트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목록